숭실원격평생교육원

  • 회원가입
  • 로그인

숭실원격평생교육원

보육교사.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

  • 보육교사란?
  • 보육교사 2급
    • 보육교사 2급 자격기준
    • 보육교사 2급 전공교과목
    • 동일교과목 인정과목
  • 보육교사 2급 이수과목
  • 자격증 발급안내
  • 보육교사 1급

친철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신규 학습상담/수강생 학습지원 대표번호 02-1600-0454. 업무시간 및 내선번호 안내. 운영시간(주말, 공휴일 휴무) 월~금 09:00 ~ 20:00 점심 12:00 ~ 13:00. 학습설계 1번, 학사운영 2번, 시스템오류 3번, 비학점과정 4번.

  • 학습장애 해결가이드
  • PC원격지원요청
  • 필수프로그램 다운로드
  • 서식 자료실(각종양식다운)

마케팅원론

이지훈 교수님 프로필 사진

이지훈 교수님

촬영교수 상세소개
이지훈 교수소개
운영교수 김성묵 교수님 상세보기
이기만 교수님 상세보기 박근수 교수님 상세보기
신용선 교수님 상세보기 전유현 교수님 상세보기
최창복 교수님 상세보기 신진희 교수님 상세보기
유만선 교수님 상세보기 이신화 교수님 상세보기
김영필 교수님 상세보기 소수현 교수님 상세보기
교수님 상세보기 교수님 상세보기
교수님 상세보기 교수님 상세보기
전공구분 전공 학점 3학점
정원 800명
수료기준 [2025-L1-7 기준] 중간:30% / 기말:30% / 출석:15% /
과제물:15% 퀴즈:5% / 토론:5% / 참여실습:0%

샘플강의 강의계획서 수강신청

관련전공 소개

(개발변수값) 관련전공 소개 표
관련 전공 영역 학사 e-비즈니스학 전공,경영학 전공,이벤트경영학 전공,회계학 전공
전문학사 경영 전공,마케팅정보 전공,비서행정 전공,산업·정보시스템경영 전공,산업공예 전공,호텔제과제빵 전공
교양

과목개요

마케팅의 기본 원리와 주요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사례로 마케팅의 고유한 특성, 시사점을 비롯하여 이를 토대로 한 소비자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아본다. 마케팅 개념, 전략적 마케팅 계획, 마케팅 환경 분석, 마케팅 조사, 소비자 구매 행동, STP 전략, 제품 관리, 브랜드 자산, 신제품 개발과 제품 수명 주기 관리, 촉진 전략 및 수단, 유통 관리, 가격의 결정과 관리 등에 대해 배운다. 기업 간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전략적 사고를 이론 학습과 사례 연구로 배우고, 각 기업의 마케팅 환경을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 및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학습목표

1. 기업경영에 있어서 마케팅 기본개념, 기능과 역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마케팅환경의 의의와 환경요인(미시적, 거시적 환경요인)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3. 마케팅 조사와 전략, 소비자 행동 및 시장세분화, 포지셔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5. 제품 가격의 중요성 및 가격결정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6. 유통의 개념, 도매상, 소매상, 경로갈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7. 광고, PR, 판매촉진, 인적판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8. 서비스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을 제시할 수 있다. 9. 서비스 실패가 일어나는 원인과 서비스 회복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강의교재 소개

강좌목록    상위 컨텐츠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