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Ⅰ
운영교수 |
서채연 교수님 ![]() 손현승 교수님 ![]() ![]() 도성룡 교수님 ![]() ![]() 조영성 교수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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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구분 | 전공 | 학점 | 3학점 |
정원 | 800명 | ||
수료기준 |
[2025-L1-6 기준]
중간:30% / 기말:30% / 출석:15% /
과제물:20% 퀴즈:5% / 토론:0% / 참여실습: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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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전공 영역 | 학사 |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기계공학 전공,멀티미디어학 전공,메카트로닉스학 전공,산업공학 전공,인공지능 전공,정보보호학 전공,정보통신공학 전공,조선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전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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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학사 | 기계전자 전공,멀티미디어 전공,산업·정보시스템경영 전공,임베디드시스템 전공,정보보호 전공,정보시스템개발 전공,정보처리 전공,정보통신 전공,해상전 전공 | |
교양 |
C 언어의 구성요소와 문법을 설명하고, 이를 이용한 기초 프로그래밍을 연습한다. C 언어의 자료형, 제어문, 함수와 기억클래스, 배열과 포인터, 구조체, 표준 입출력 함수 등을 다룬다.
C언어는 세계적으로 가장 광범위하게 활용되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1970년대 이후 등장한 이 언어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활용될 만큼 가장 인기 있는 언어이다. 이러한 C언어의 인기는 바로 특정한 응용에 국한되지 않으면서 미세하고 융통성을 가지고 오랜 시간 동안의 검증 기간을 거친 강력한 언어적 특징과 프로그램의 효율적 관리와 접근을 위한 구조적 언어의 특징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이 과목에서는 C언어의 구체적 문제에 대한 해결 능력을 배양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언어적 특성의 이해와 이 특징들을 실제 예에 적용시키는 과정을 포함하였고, 이 과정은 문제 분석에서 설계 구현 테스트 과정을 보다 세부적으로 포함하고 있다.